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닥터나우 및 닥터나우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닥터나우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전화처방 등 원격진료서비스는 정부 정책의 변경에 따라 예고 없이 중단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부가 허용한 범위 내 원격진료를 보조하는 시스템을 제공할 뿐, 회원과 의료진(의사 및 병원)간 진료 행위 및 회원 본인의 건강에 관한 의사 결정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중요 안내 사항
이용자가 겪고 있는 증상이 경미한 증상이 아닌 경우, 반드시 가까운 병원/응급실에 내원하거나 119를 호출하시기 바랍니다.
제1조(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닥터나우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www.doctornow.co.kr)” 및 “어플리케이션 닥터나우(영문명 doctornow)”(이하에서는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닥터나우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 시 설정한 아이디(ID)로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비회원”이라 함은 이용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의료진”이라 함은 의사 회원가입 양식에 따라 서비스 가입을 완료하고, 회원들을 위한 원격진료를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⑤“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정보 제공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사이트에 등록된 휴대폰 전화번호를 말합니다.
⑥“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인증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휴대폰 전화번호)”를 통해 부여 받은 인증번호를 활용해 일치 되는 ”회원“임을 확인하는 번호를 의미합니다.
⑧“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⑨“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⑩”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①“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 별 안내 등”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이용계약 체결) 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이용자가 입력한 휴대폰 전화번호로 부여합니다.
②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인증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⑤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④“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판매 활동을 방해하거나 “회사”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제공 등) ①”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App) 진료과목별 의사검색 서비스
– (App) 원격진료 신청하기 서비스
– (App) 원격 화상진료 지원 서비스
– (App) 원격 전화진료 지원 서비스
– (App) 원격 채팅진료 지원 서비스
– (App) 약국 처방약 배달 교부 및 수령 지원 서비스
– (App) 약국 처방전 전송 지원 서비스
– (App) 약국 약값 결제 서비스
– (Admin) 의사의 회원가입 서비스
– (Admin) 약사의 회원가입 서비스
– (Admin) 의사의 원격진료 서비스
– (App) 약사의 처방전 수령 도움 서비스
– (App) 환자에 대한 처방전 열람/제공 서비스
– (App, web) 의료인의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
– (App) 회원의 생활습관 개선 및 건강관리를 돕는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예: 만보기, 복약알림 및 복약기록, 진료 후 생활지도 등)
– (App, web) 커뮤니티 서비스
– (App) AI 기반 증상 분석 서비스(내증상체크 서비스)
– (App) 질병, 증상 등 건강 관련 정보(컨텐츠) 제공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예) 제휴 약국과 회원 간 근거리 매칭 서비스/친구초대 시 쿠폰제공 서비스 등 기타 기술서비스 포함)
②”회사”는 보건복지부의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의 범위 내에서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교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사 플랫폼 가입 회원 및 제휴 회원 약국에 한해 ‘배달’과 ‘배송’의 교부–수령 방식을 지원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④“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⑦”회사”는 각 서비스의 고유한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서비스마다 별도의 운영정책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본 약간과 서비스별 운영정책이 상이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운영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서비스별 운영정책은 ‘약관 및 정책’ 게시판에 공개합니다.
제13조(포인트) ①”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 “회원”에게 닥터나우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적립 기준 및 적용 서비스 등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고지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서비스, 포인트 적립에 대한 사항은 각 상세 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닥터나우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 적립
(예: 만보기•복약기록 달성, 출석체크 및 오늘의 퀴즈 참여 등)
2. 이벤트 및 프로모션 참여 유도를 위한 특별 지급
3. 그 외 “회사”가 포인트 지급을 결정해 사전 고지하는 경우
②포인트 적립 후 해당 결과물을 본인이 삭제하거나 가이드 미준수 등으로 인해 미 노출될 경우 해당 포인트는 모두 취소(회수)됩니다. 이 때, 포인트 잔액이 없으면 음수(-)로 표시됩니다. 포인트가 적립되면, 음수로 표기된 금액만큼 차감 후 적립됩니다.
③포인트의 유효기간은 180일 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단, 제1항제2호에 따라 이벤트 및 프로모션 목적으로 특별 지급된 포인트는 별도의 유효기간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포인트 지급 및 소멸에 대한 상세내용은 개별 이벤트 및 프로모션 안내 페이지에 고지합니다.
④회원 탈퇴 시 잔여 포인트는 소멸되며, 한번 소멸된 포인트는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⑤적립된 포인트는 서비스 이용 요금의 결제 또는 상품 교환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구체적인 포인트 사용 기준 및 제한사항, 잔여 유효기간 등에 대해 안내문, 카카오톡 알림 톡 등을 통해 통지하며, 서비스별 최대 사용 포인트, 1포인트 당 현금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방법 |
사용처 |
1포인트 당 가치 |
최대 사용 가능 포인트 |
비고 |
결제 |
비급여 진료비 |
1원 |
결제금액의 49% (최대 10,000포인트까지 사용 가능) |
|
약 배송비 |
1원 |
결제금액의 100% |
|
|
실시간 의료상담 |
1원 |
결제금액의 100% |
|
|
상품 교환 |
포인트 마켓 |
0.66원 |
결제금액의 100% (단, 상품 금액 이상의 포인트 보유시에만 사용 가능) |
청약철회불가 |
⑥포인트 충전과 출금은 불가하며, 서비스 이용을 통한 적립 또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 목적으로 지급된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⑦서비스 이용료 결제 시 사용한 포인트는 결제 취소 시 자동 반환됩니다. 반환된 포인트의 사용 기한은 기존 잔여 기간과 동일합니다. 단, 서비스별 운영방침에 따라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결제 취소(환불)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포인트 반환도 제한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안내문 등을 통해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 제공 개시 후 이용자가 단순 변심한 경우
2. 정상적으로 서비스 제공이 완료된 경우
3. 그 외 서비스 이용자에게 포인트 반환 불가를 사전에 고지한 경우
⑧”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위계 등 부정한 방법(메크로, 다수 생성 id 사용 등)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의 사용 제한, 회수, 포인트를 사용한 구매 계약 취소 또는 회원 자격의 정지/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서비스이용료) 회사는 회원과 의료진 간의 자유로운 상담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 또는 상담촉진서비스이용료 등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6조(비대면 진료 대금의 정산) ①의료진이 닥터나우를 통하여 수행한 원격진료 용역 대금(이하 “비대면 진료 대금”이라 함)에 대한 정산은 원격진료서비스 가격에서 제14조의 서비스 이용료 및 비대면 진료촉진서비스이용료 등을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의료진은 서비스 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비대면진료 서비스 가격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②정산주기는 금월 진료 완료 건에 대한 비대면진료 대금을 익월 10일에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와 의료진이 별도로 정산주기를 정한 경우에는 이 기준에 따릅니다. 단, 회사는 비대면 진료 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회원이 취소 또는 환불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비대면 진료 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의료진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비대면 진료 대금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비대면 진료 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비대면진료 대금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비대면진료 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의료진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비대면진료 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비대면 진료 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비대면 진료 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의료진이 상담서비스 제공 부적격자로 적발되거나, 회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일정 기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의료진과 회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회원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비대면 진료 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의료진에게 통지하고 비대면 진료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계약)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상담하기, 혜택받기 서비스로 인한 이메일 발송 및 문자, 통화와 관련된 내용은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닥터나우)”는 회원가입 하신 “이용자(의사 및 약사)”분들을 위해 온, 오프라인으로 무료 광고를 대행할 수 있습니다.
제18조(“게시물“의 저작권) ①“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에 따른 웹사이트 노출(구글, 네이버 등), 외부 사이트에서의 검색·수집 및 링크 허용,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외부 사이트에서의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9조(“게시물“의 관리) ①“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아래 규정에서와 같이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타인의 건강을 위해 하는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로 판단될 경우
– 교육인 및 국내 교육기관 간의 비교 광고 성격으로 판단될 경우
– 의료인 및 국내 의료기관 간의 비교 광고 성격으로 판단될 경우
– 허가 받지 않은 의료행위 또는 의료행위를 위한 선전으로 게시물을 게재할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사용자 제작 콘텐츠 운영 정책) 닥터나우는 서비스 이용 시 타인에게 불쾌감을 유발하는 메시지 및 콘텐츠를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누구나 보거나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 영역에서 다른 이용자에게 혐오감, 모욕감 또는 불쾌감을 주는 정보로, 언어적 폭력으로 느낄수 있는 과도한 표현은 욕설・비속어 정보로 판단하여 일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닥터나우가 적용 가능한 일련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신고 및 차단 접수 절차에 따라 신고 혹은 차단된 정보는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욕설・비속어 정보] 다른 이용자에게 혐오감 또는 불쾌감을 주거나 언어적 폭력으로 느낄수 있는 과도한 표현은 욕설・비속어 정보로 판단합니다.
– 노골적인 성행위 및 성기 등을 표현 또는 묘사한 욕설・비속어
– 신체 훼손을 표현하는 폭력적인 내용의 욕설・비속어
– 사람을 동물에 비유하거나 신체의 손상 및 취향을 비하하는 내용을 표현하는 욕설・비속어
– 상대방을 비하하거나 모욕하는 내용의 거친 욕설・비속어
– 상대방에게 모욕감을 줄 수 있는 손가락 등 신체 일부를 이용한 욕설 표현
– 욕설을 유도하는 내용 (욕가능, 욕프리, 욕해주세요 등)
– 그 밖에 타인에게 모욕감 또는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욕설・비속어
– [혐오성 정보] 다수의 이용자들이 거부감을 느끼거나 기피할 수 있는 내용은 혐오성 정보로 판단합니다.
– 구토, 방뇨(소변), 배설시의 오물(대변 등)을 표현 또는 묘사한 내용
– 여성의 생리분비물, 질분비물 등을 표현 또는 묘사한 내용
– 낙태, 절개・절단, 출산, 수술 장면 등을 구체적으로 표현 또는 묘사한 내용
– 환부, 질병을 지나치게 구체적으로 표현 또는 묘사하여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내용 및 사진
– 환공포증을 느끼도록 인체에 인위적으로 촘촘하게 밀집된 문양 등을 표현 또는 묘사한 내용
– 타인에게 공포감을 줄 수 있는 귀신 등을 표현 또는 묘사한 내용
– 그 밖에 타인에게 혐오감을 줄 수 있는 내용
④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20조(구매신청)
①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 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 21조(계약의 성립)
①”회사”는 제2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회원이 할인혜택, 포인트 등 한 명의 회원에게 제한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을 복수의 아이디를 생성, 타인정보 도용, 기타 방법으로 악용한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2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22조(지급 방법)
“회사”의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등의 일반 / 정기결제
2.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포인트)에 의한 결제
3.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증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4.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각종 간편 결제 서비스)
제 23조(수신확인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①”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4조(재화 등의 공급)
①“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안내 또는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정기구독을 이용하는 “회원”의 경우 배송지 주소, 연락처 등의 “회원”의 정보가 변경될 경우 변경사항을 즉시 “회사”에 고지(변경)하여야 합니다. 다만, 상품 수령지는 변경 가능하나, 상품 출고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제 25조(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6조(청약철회 등)
①“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포인트에 의한 사은품 교환도 구매에 포함)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또는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 제6호에서 정하는 “회원”의 개별 주문에 따른 개인 맞춤형 상품인 경우
③제2항제2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0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하거나 동일한 재화 등으로 교환처리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이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괄호 부분 삭제)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8조(정기구독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격)
①정기구매서비스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상품을 정기적으로 결제하고 배송하는 서비스입니다.
②정기구매서비스는 “회원”이면 누구나 정기구매서비스를 신청함으로써 이용 가능합니다.
제 29조(정기구독서비스 상품의 결제 등)
①“회사“는 정기구매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할인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은 상품별로 다를 수 있고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이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2주 이상의 상당한 기간 동안 위 변경에 대하여 공지하고, 회원은 위 변경에 동의하지 않으면 위 기간 동안 본 서비스를 종료시킬 수 있으며, 위 기간 동안 서비스를 종료시키지 않으면 위 변경에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정기구매서비스의 특성상 상품의 가격은 계속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에게 고지된 시점의 상품가격을 기준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가격 결정의 기준 시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정기구매서비스 상품의 추가 또는 변경 시 결제되는 총 상품의 금액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카드한도 초과 등 상품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해당 회차의 정기구매 주문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위와 같은 상황이 2회 이상 지속되는 경우 “회사“는 정기구매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카카오 알림톡 혹은 발송문자에 대한 확인 의무는 “회원”에게 있으며, 발송문자 미확인에 대한 손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회원”은 자동결제수단에 관한 결제정보를 “회사”에 정확히 제공하여야 하며, 변경사항 발생 시 “회원”은 지체 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를 고지, 반영하여야 합니다.
제 30조(정기구독서비스 배송 등)
①”회사”는 결제일로부터 최대 7영업일 내에 상품을 “회원”에게 발송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③상품 수령지는 변경 가능하나, 상품 출고 이후에는 수령지 변경이 불가합니다.
④상품 품절/단종 등의 이유로 상품 발송이 어려울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고지를 하고 “회원” 확인 후 상품 변경 혹은 주문 취소 등의 조치를 합니다.
제 31조(정기구독서비스 회원 정보 변경 등)
①정기구독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의 연락처, 주소, 이름 등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아니하여 기존의 입력 정보에 따라 결제 및 상품 배송이 시작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이 책임집니다.
②정기구독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자신의 구독 중인 상품의 종류 등을 변경하지 아니하여 기존의 입력 정보에 따라 결제 및 상품 배송이 시작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이 책임집니다.
제 32조(정기구독서비스 상품의 판매 종료 등)
①정기구독서비스의 대상 상품을 품절 등의 사유로 더 이상 판매할 수 없거나 해당 상품을 정기구독서비스로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의 정기구독서비스를 종료하거나 해당 회차의 상품을 공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하여야 하는 경우 제25조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제 33조(정기구독서비스의 종료 및 해지)
①”회원”이 “회사“에게 정기구독서비스의해지를 신청함으로써 정기구독서비스를 종료 즉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 후 해지 신청이 아닌 전화, 카카오톡 등 “회원”을 식별하기 어려운 방법으로 ”회사”에 정기구독서비스 종료 또는 해지를 통지하는 경우, “회원”의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③정기구독서비스가 종료된 경우 해당 정기구독서비스에 적용된 프로모션 등 각종 혜택은 동시에 종료됩니다.
제 34조(정기구독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회원”의 통지 또는 과실에 의해서 정기구독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 해당 상품의 정기구독서비스 신청이 2개월의 범위 내에서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특정상품에 대하여 구매 수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상품의 재판매 가능성이 있는 경우, 또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와 관련된 경우 정기구독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서비스 이용의 제한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은 내부 운영정책에 따라 적용됩니다.
⑤“회사“는 자체적인 시스템을 통해 모니터링과 각종 기관에서 접수된 민원 내용, 수사기관의 정보 등을 통해 정황을 확인한 후 정기구독서비스 제한 사유행위를 한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 정기구독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5조(권리의 구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36조(계약해제, 해지 등) ①“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회원“의 계약 해제 또는 해지에도 불구하고 실시간 의료상담 등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만약 탈퇴 한 이후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하더라도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따라서 삭제를 원하는 “회원“은 반드시 계약 해제 또는 해지 이전에 고객센터를 통해 삭제를 요청한 후 탈퇴하여야 합니다.
제37조(손해배상) ①”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원칙적으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8조(이용제한 등) ①“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회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41조에 따라, 고객응대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상담 중 욕설•협박•성희롱 등 폭언을 한 “회원”에 대해 고객센터 상담 및 닥터나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⑦“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39조(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0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2024년 5월 2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하며, 본 약관은 2024년 7월 19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