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약 배송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보건의료기본법」 제44조 (보건의료 시범사업)에 근거하여 하기 대상자에 한해서만 배송 수단을 이용한 재택 수령이 가능합니다.

[약 배송 가능 대상자]

① (섬·벽지 환자) 의료기관이 현저히 부족하거나 의료기관이 없는 섬· 벽지 지역(보험료 경감 고시 규정) 에 거주하는 환자

  • 인천 백령도, 연평도 등 요양기관까지의 거리가 멀거나 대중교통 이동시간이 오래 걸리는 지역으로 보건복지부장관이 고시한 지역 (섬 : 363개, 벽지 : 116개등)

② (거동불편자) 만 65세 이상 노인 (장기요양등급자에 한함), 장애인 (등록 장애인) ③ (감염병 확진 환자) 감염병예방법 상 제 1급 또는 제 2급 감염병으로 확진되어 격리 (권고 포함) 중인 환자

④ 「본인일부부담금 산정특례에 관한 기준」고시 별표4에 따른 희귀질환자 산정특례 대상자

위 대상자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약국 방문조제를 통해 직접 수령 해주셔야 합니다.

 

[방문조제 안내]

[‼️닥터나우 인증약국 이용하기‼️]

① 닥터나우 앱에서 수령 방법을 ‘방문 수령’으로 선택 후 인증약국 선택 > 인증약국으로 ‘처방전 보내기’ 해주시면, 인증약국에서 조제 가능여부를 확인 합니다.

(처방전 전송 후 5분 경과 시 약국 재선택 가능)

② 조제 가능할 경우 인증약국에서 약가 결제를 요청드려요. 결제요청 후 20분 경과 시 자동 결제 되며, 결제시 조제 취소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③ 인증약국에서 조제완료 되면 약국방문 알림톡을 발송 드립니다. 확인 후 약국 방문하여 약품수령을 완료해주세요.

 

 

[비제휴 약국 이용하기]

① 닥터나우 앱에서 수령 방법을 ‘방문 수령’으로 선택 후 주변 약국에 전화해 처방전에 기입된 의약품의 조제가 가능한지 재고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② 조제 가능할 경우 약국 팩스번호를 확인 후 입력하여 처방전을 전송하고 해당 약국을 방문해 주세요. (이 경우 조제비는 약국 현장 결제)

③ 주변 약국에서 처방전에 기입된 의약품 품절 및 재고부족등이 발생되면 동일성분 의약품 대체조제 가능여부를 확인 해주시고, 대체조제도 불가할 경우 약국에서 보유한 의약품 약품명/약품코드 등 정보 받으셔서 해당 의약품으로 처방전 수정 가능할지 비대면진료를 받은 의료기관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닥터나우 앱을 통해 전송되는 팩스 처방전은 병원 전산 시스템과 연동되어 병원에서 전송되는 원본 처방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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